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타스캔들" 정경호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부잣집 여자친구 미쳤다 ..)

최근 개봉한 일타스캔들에 출연한 정경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타스캔들에 출연한 정경호는 정경호 아버지가 스타PD이고, 

정경호는 드라마에서 많은 역할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구독과 좋아요는 컨텐츠제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G6OndDA16G8

 

1. 프로필

이름 정경호
1983년 8월 31생이며 184cm, 73kg이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 학사 출신이다. 
그는 2003년 KBS 공채 탤런트로 모바일 드라마 '다섯개의 별'로 데뷔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미안하다, 사랑한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그리고 그의 인생작이자 대표작인 <슬기로운 의사생활>등에 
출연하면서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연기를 하며 시청자들에게 존재감을 보여준 매력적인 배우이다.

2. 정경호 아버지
정경호의 아버지는 KBS 스타 PD라고 불릴만큼 과거 유명세를 떨쳤던 정을영 PD이다.
김수현 작가와 다수의 작품을 함께 흥행시키며 단짝 콤비로 불리기도 했다. 
정을영은 2008년부터 배우 박정수와 동거 중으로 알려져있다. 

 

3. 아버지의 데뷔 반대  

어릴 때부터 드라마 대본을 읽고 따라하는 게 습관이었고, 
공연에 매력을 느끼면서부터 배우란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배우가 힘든 일이란 걸 누구보다도 잘 아는 아버지가 심하게 반대했다. 
한 일화로, 아버지가 연출한 목욕탕집 남자들에 출연하는 김희선을 보기 위해 
촬영장에 놀러 갔다가 아버지에게 집에서도 듣지 못했던 
심한 욕설을 들은 이후 아버지의 드라마 촬영 현장은 가지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결국 “혼자 일어서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그때까지 아버지 안 보겠다”는 각오로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 원서를 넣었다고 거짓말을 하고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한 그는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출연하기까지 3년간 아버지를 만나지 않았다. 

 

4. KBS 공채 탤런트

KBS 공채 탤런트가 된 계기는 학교 선배인 배우 하정우였다. 
“너네 동기 중에도 연예인이 좀 나와야 할 텐데, 잘생긴 네가 가능성이 있겠다”며 
‘감금 트레이닝’이 시작됐다. 자고 일어나면 체력 단련이었고, 
소극장에 갇혀 선배들을 상대로 연기 연습을 했다고한다. 
두달간의 훈련이 성과가 있었던지 공채에 1등으로 합격했다.
2003년 KBS 공채탤런트 시험에 도전할 때까지도 정을영 PD는 아들의 꿈을 반대했고 
실제로 면접관들에게 "우리 아들 떨어뜨려"라며 불합격을 기원했다고한다. 
하지만 정경호는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합격했고 
이듬해인 2004년 드라마 '미안하다사랑한다'를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본인의 기대와 달리 데뷔 직후 신인배우로 주목받은 아들에게 정을영 PD는 
여전히 "아직 깜냥이 안 된다"면서 "내 작품에 절대 캐스팅하지 않겠다"라고 선언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경호는 "아버지께 배우로서 인정받아 아버지가 연출한 작품에 캐스팅되는 것이 꿈이다"라고 
언급했다.

 

5. 씨름부 선수

마르고 허약한 체질로 타고난 정경호는 
중학교 시절에 동네 형에게 가방과 운동화를 뺏기는 등 괴롭힘을 당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심 끝에 중학교 시절 씨름부에 들어갔고 라면, 감자, 마요네즈 등 
유난히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로 하루에 10끼를 먹으면서 몸무게를 90kg까지 불렸었다고한다. 
하지만 연기자가 되고 싶다는 목표를 세운 그는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축구 등의 운동을 통해 감량했다고한다. 

6. 여자친구 소녀시대 수영
두사람은 2014년에 공개 열애를 시작하여 지금 11년째 공개연애 중이다.
두사람 모두 독실한 크리스찬으로 교회모임에서 만난걸로 알려져있고 오랜시간 예쁘게 연애하면서 
연예계 대표 장수커플을 이어가고 있다. 
1990년생인 수영은 올해 나이 차이 34세이며 정경호는 1983년생으로 올해 41세다. 
두사람의 나이차이는 7살이다.
수영은 금수저로 유명하다. 
아버지는 무역회사 사장이며 할아버지는 서초구에 자리한 예술의 전당을 지은 건축가로 알려져있다. 

 

7. 강아지 
그에게 호영이라는 강아지가 있는데 정경호와 수영이 함께 키우고 있는 강아지이다. 
두사람의 이름을 한글자씩 따서 지었다고 한다. (경"호",수"영")

 

8. 출연작  

그는 2003년 KBS 20기 공채 탤런트로 모바일 드라마 '다섯개의 별'로 데뷔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이듬해 KBS2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에서 최윤을 연기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MBC '개와 늑대의 시간', SBS '그대 웃어요', JTBC '무정도시' 등 지상파와 케이블을 오가며 활약했다. 
그러다 지난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톱스타 대열에 올랐고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로 
다시 한번 주연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 일타 수학 강사 최치열을 열연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섭식장애로 잘 먹지 못하는 까칠한 성격을 잘 나타냈다는 평이 있으며 
강의하는 모습과 판서가 진짜 강사같다는 말들이 많아 강의장면을 배속한 영상들이 화제가 되었다.


이상이다.